• 예배안내
  • 설교요약
  • 구역공과
  • 공지사항
  • 주간성구
구역공과
2015-06-26 제25과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믿음의 5단계 요일 3:21~22
읽을말씀 : 요일 3:21~22  |  외울말씀 : 요일 3:21 l 참고 말씀: 막 16:17~18
교육목표 :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믿음의 5단계의 특징과 천국 처소에 대해 알아본다.


   하나님을 지극히 사랑하는 믿음의 4단계에서 차원이 더 깊어지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믿음의 5단계에 이르게 됩니다. 이는 하나님을 지극히 사랑하여 계명에 순종하는 차원을 넘어 하나님의 마음과 뜻을 헤아려 순복함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믿음입니다. 그래서 믿음의 5단계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믿음’이라고 합니다.
   
   
   
   1.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믿음의 5단계
   
   자녀들이 부모를 사랑한다고 하지만 그 말씀에 100% 순종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어떤 자녀는 아예 반항하거나 빗나가고, 어떤 자녀는 하라고 하니까 억지로 합니다. 그런가 하면 마음에서 우러나는 순종은 아니지만 자녀의 도리를 좇아 복종하는 자녀도 있습니다. 진정 부모를 사랑하는 자녀는 그 말씀에 순종함으로 부모의 마음을 아프게 하지 않고 편하게 해 드립니다. 부모에 대한 사랑이 이보다 더 승하면, 부모의 마음을 헤아려서 그 마음에 꼭 맞게 순종합니다. 그러니 얼마나 부모의 마음이 기쁘겠습니까?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도 “하라, 하지 말라, 지키라, 버리라.” 하신 대로 온전히 순종하는 자녀가 지극히 사랑스럽습니다. 더구나 하나님의 깊은 마음과 뜻까지 헤아려 행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기쁠 것입니다.
   이처럼 믿음의 5단계는 하나님이 명하신 대로 순종할 뿐 아니라 ‘왜 그것을 명하시는지’ 하나님의 마음과 뜻을 헤아려서 명하신 것보다 넘치도록 순종합니다. 어느 한순간만 넘치는 행함을 보이거나 가끔 진한 사랑을 전해드리는 것이 아니라, 하루 24시간 내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는 마음입니다. 그런 모습이 10년이 가도, 100년이 가도 변함이 없으며 오히려 승해질 뿐입니다.
   믿음의 5단계에 이르러 온 영이 되면 하나님께 무엇을 구하든 즉시 응답받고, 마음에 품은 것까지도 응답을 받습니다. 범사에 명철의 길이 보이고, 어떤 질병 균이나 약한 것이 틈타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의 질병이나 약함도 고치며 귀신도 쫓아냅니다. 영적인 권세가 있기 때문에 어둠의 세력이 해를 입히지 못합니다. 원수 마귀가 송사할 만한 죄악이 없으니 시험 환난을 가져다줄 수도 없지요.
   
   
   
   2. 믿음의 5단계 특징
   
   첫째로, 생명을 버리기까지 온전히 순종하는 믿음입니다.
   믿음의 5단계는 하나님을 지극히 사랑하여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는 단계를 지나 하나님의 깊은 마음과 뜻을 헤아려 그에 맞게 행하는 차원입니다. 불가능한 일을 명해도 하나님 뜻이라면 오직 예와 아멘뿐이며 생명을 바쳐서 순종합니다. 믿음의 4단계에서도 하나님을 위해 생명을 드릴 수 있지만, 하나님의 뜻을 헤아려 순종하는 믿음의 5단계와는 차이가 납니다.
   가령, 어머니가 출근하면서 자녀들에게 “내가 돌아올 때까지 청소를 해 놓아라.” 했습니다. 이때 어떤 자녀는 억지로 청소를 하는 반면 착한 자녀는 어머니를 사랑하여 기쁜 마음으로 구석구석 정성껏 청소를 합니다. 이보다 더 선한 자녀는 “어머니가 일하고 오시면 피곤할 텐데 뭐 더 할 것이 없나?” 하고 살핍니다. 즉 청소뿐 아니라, 시키지 않은 일까지 찾아서 해 놓습니다.
   이런 자녀를 둔 부모는 사랑스러운 정도를 지나서 너무나 대견하고 기쁠 것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도 마찬가지입니다. 믿음의 4단계에서는 죄악이 없고 하나님을 지극히 사랑하기 때문에 무조건 순종하지만 하나님의 깊은 마음까지 헤아려 순종하기에는 부족합니다. 그러나 믿음의 5단계는 명한 대로 순종할 뿐 아니라 왜 이 말씀을 하셨는지 하나님의 마음과 뜻을 헤아려 더 넘치게 하기 때문에 아버지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것입니다.
   
   둘째로, 무수한 기도를 쌓아 기사와 표적을 행합니다.
   진리가 마음속에 가득하고 온전한 믿음을 소유하면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뜻을 좇아 살아가고자 무수한 기도를 쌓게 됩니다. 또한 수많은 영혼을 하나님의 품으로 인도할 수 있는 권능을 받기 위해 기도하지요. 뜨거운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불같은 기도를 쌓을 때 기사와 표적이 나타납니다.
   예수님께서는 “너희는 표적과 기사를 보지 못하면 도무지 믿지 아니하리라”(요 4:48)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공생애 기간 동안 놀라운 표적과 기사를 통해 살아 계신 하나님을 증거하며 무수한 영혼을 구원하셨습니다. 우리도 믿음의 5단계에서 불같이 기도하여 권능을 받으면 기사와 표적을 행할 수 있습니다.
   마가복음 16장 17∼18절에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말씀하신 대로 표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거들을 보여 줄 때 사람들의 생각이 깨지고 마음 문이 열리며 구원받는 역사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셋째로, 온 집에 충성합니다.
   민수기 12장 3절에 “이 사람 모세는 온유함이 지면의 모든 사람보다 승하더라” 했고, 7절에는 “내 종 모세와는 그렇지 아니하니 그는 나의 온 집에 충성됨이라” 말씀했습니다.
   출애굽의 지도자 모세는 온유함이 지면의 모든 사람보다 승하였고 온 집에 충성함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믿음의 5단계에 있었습니다. 온 집에 충성하는 것은 ‘자신의 모든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되 모든 분야에서 주어지는 대가 이상으로 넉넉히 감당해 내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다 보면 여러 사명을 맡게 됩니다. 사명 중에는 중요해 보이고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사명도 있지만,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사명도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이 맡은 모든 분야에 마음 다해 감당하는 것이 바로 온 집에 충성입니다.
   믿음의 5단계, 즉 온 영으로 들어간 사람은 크든 작든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사명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최선을 다합니다. 아무리 많은 사명을 갖고 있어도 소홀함 없이 모든 분야에서 충성하며 열매를 냅니다. 이는 온전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3. 가장 영광스러운 새 예루살렘 성
   
   거룩한 성, 영광의 성이라 불리는 새 예루살렘 성은 하나님 보좌가 있고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처럼 참으로 아름다운 곳입니다(계 21:2). 새 예루살렘 성곽은 벽옥으로 쌓였고, 기초석은 각색 보석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동서남북 사면에는 각각 세 개씩 총 열두 개의 진주문이 있고, 문마다 한 천사가 지키고 있지요.
   새 예루살렘 성의 집은 복층이며 정금과 보석으로 화려하기 그지없습니다. 3천층 집도 정금 보석으로 되어 있지만 새 예루살렘과는 차이가 납니다. 새 예루살렘 성에는 매우 다양한 종류의 보석들이 있으며 각 보석에서 이중, 삼중 빛을 발산합니다.
   집주인이 온 영으로 깊이 들어간 정도와 충성한 공로에 따라, 행적과 취향에 따라 특색 있고 다채롭습니다. 집을 두르고 있는 영광의 빛과 장식된 보석만 보아도 집주인이 얼마나 하나님을 기쁘시게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믿음의 5단계에 속한 성도가 들어가는 가장 아름다운 천국이 바로 새 예루살렘 성입니다. 이곳에서는 연못, 정원, 동물원, 골프장, 무도회장 등 자신이 원하는 부대시설이 모두 개인의 소유로 주어집니다.
   또한 구름 자가용도 개인 소유로 받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이 땅에서 하고 싶고, 갖고 싶었지만 주님을 위해 포기한 것을 기억하여 새 예루살렘 성에서 위로와 상급으로 갚아 주십니다.
   기본적으로 금 면류관과 의의 면류관이 주어지고(계 4:4, 딤후 4:7∼8) 그 외에 많은 면류관이 주어집니다. 또한 천사들은 주인이 무엇을 하든지 그림자처럼 따르며 수종 들고 주인이 원하는 것을 알아서 섬깁니다. 수종 드는 천사의 수도 온 영으로 깊이 들어간 정도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답게 마음의 성결을 이루며 온 집에 충성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믿음을 소유하고, 날마다 더 깊은 차원으로 성장해 새 예루살렘 성에서 해와 같이 빛나는 영광 가운데 거하시기 바랍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평가 및 적용하기
   
   1. ( ) 안을 채워 보세요.
   믿음의 5단계는 하나님을 ( ) 하는 믿음이다.
   
   2. 믿음에 5단계에서 소유할 수 있는 것을 골라 보세요.
   ① 생명의 면류관 ② 금 면류관 ③ 복층 주택 ④ 새 예루살렘
   ⑤ 온 영 ⑥ 단층 주택 ⑦ 구름 자가용 ⑧ 썩지 아니할 면류관
   
   3. 믿음의 5단계 특징입니다. ( ) 안을 채워 보세요.
   첫째, ( )을 버리기까지 온전히 ( )합니다.
   둘째, 무수한 ( )를 쌓아 기사와 ( )을 행합니다.
   셋째, ( )에 충성합니다.
   
   4. 믿음의 5단계에서는 어떠한 표적이 따를까요?
   ( )
   
   
   
   * 금주 과제
   
   엿새 동안의 만나(하) 책자 6부 24과‘맥추절을 지키라’를 읽고 밑줄 쳐오기.
   
   
   
   * 알고 넘어 갑시다!
   
   ‘온 영’이란?
   악은 모양이라도 버리고 마음 안에 온전히 진리로 채워진 상태를 말한다. 바로 하나님의 형상을 온전히 회복한 모습이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믿음의 5단계로 모든 분야에서 온전히 충성하며, 영이 혼을 온전히 지배하고 다스리는 차원이다. 온 영을 이루어 불같이 기도하면 하나님의 권세와 능력, 곧 권능이 따른다.
지난 주 설교요약
자료없음
금주 예배 안내
주일 대예배 (2015년 6월 21일 주일)
* 사회:
개회찬송
성시교독
찬송
기도
성경봉독
찬양
설교
찬송
주일 저녁예배 (2015년 6월 21일 주일 오후 3시)
* 사회:
대표기도
성경봉독
특송
설교
()
()
새벽 예배
인도
시간 매일 오전 5시(토요일은 제외)
장소 3층 성전
온라인헌금 안내(예금주 : 만민중앙교회)
우리은행 1005-501-353157
국민은행 547801-04-030598
신한은행 140-008-226641
농협 064-01-184095
기업은행 318-039172-04-031
SC제일은행 353-20-488363
하나은행 118-890064-10004
※ 입금 시 송금자명에 반드시
이름+동명번호+헌금의종류 기재를 부탁드립니다.
(예 : 홍길동1감사, 홍길동1십일조)
알려드리는 말씀
2015-06-21 2015년 6셋 셋째주 교회 공지

● 당회장님 동정

● 6월 28일(주일) 저녁 「지역장·조장·구역장 헌신예배」에 설교하십니다.

● 당회장님의 신앙칼럼이 「크리스챤신문」과 「조선일보」, 「한국일보」, 「동아일보」, 「중앙일보」, 「서울신문」, 「문화일보」, 「한겨레신문」, 「경향신문」, 「한국경제신문」, 「코리아헤럴드」, 「시사뉴스」 등에 매주 정기 게재되고 있습니다.

 

● 교회 소식

● 6월 셋째주 만민뉴스 691호와 영어 신문 444호, 중국어 간체 신문 328호를 발행하였고, 불어(93호), 인도네시아어(81호), 태국어(55호), 파키스탄 우르두어(36호), 핀란드어(16호) 신문을 인터넷(PDF)으로 발행하였습니다.
(만민뉴스 홈페이지 www.manminnews.com)

● 6월 28일(주일) 저녁예배는 「지역장·조장·구역장 헌신예배」로 드립니다.
헌신자들은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해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정기 원로회가 6월 21일(주일) 저녁예배 후 1유아실에서 있습니다.

● 맥추감사절(7월 5일)을 맞이하여 학습·세례식을 실시합니다.
※ 학습식: 6월 21일(주일) 2부 대예배 후 곧바로 본당
※ 세례식: 6월 28일(주일) 2부 대예배 후 본당

● 「제25회 교단 정기총회」 및 「목사 안수식」이 6월 26일(금) 본당에서 있습니다.
※ 정기총회: 오전 11시 본당 (설교: 부총회장 이수진 목사)
※ 목사 안수식: 오후 2시 본당 (집례: 부총회장 정구영 목사)
대상자: 권상내 전도사, 이재원 전도사(태국 치앙라이만민교회)

● 새교우를 위한 6월 성령충만기도회가 2부 대예배 후 오후 1시 50분에 2성전에서 있습니다.
※ 인도: 주현권 목사(3대대 대교구장)

● 만민기도원/ 6월 「은사집회」가 6월 22일(월)부터 25일(목)까지 오전 10시 30분에 이복님 원장님의 인도로 2성전에서 있습니다.
성도님들의 많은 참석을 바랍니다.

● 남선교회총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제15회 말씀퀴즈대회」 일정이 다음과 같습니다.
교역자님들과 성도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모의 시험: 8월 9일(주일), 8월 16일(주일)
※ 1차 예선: 8월 23일(주일) 2부 대예배 후 본당
※ 2차 예선: 8월 23일(주일) 저녁예배 후 본당
※ 본선: 9월 20일(주일) 저녁예배 후 본당

● 아동주일학교/ 2015년 여름성경학교 보조교사를 모집합니다.
※ 대상: 청년, 가나안, 남·여장년 (문의: 교감 오원석 목사 ☏ 010-8100-3380)

● 금빛성가대 신입대원 오디션이 6월 24일(수) 수요예배 후 닛시오케스트라 연습실에서 있습니다.
※ 대상: 50세 이하 여성도 (만민찬양 포함 자유곡 1곡)

● 당회장님 저서를 (주보 맨 뒷장 참조)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 앤 루니스, 북스 리브로,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등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자책(e-book)으로 발간하여 주요 전자책 서점에서도 판매합니다.
성도님들의 신앙 성장과 전도 및 문서 선교를 위해 널리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새교우 소식

새교우를 위한 5주 교육 프로그램/ 6월 21일(주일)은 새교우를 위한 성령충만기도회에 참석합니다.
✽ 새교우를 위한 스마트폰 홈페이지(교회 소개 및 홍보 영상 등) nc.manmin.org


● 성도 소식

박진성 형제(고등1, 28교구 박종수 성도·유영자 집사 자녀)/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카누보트대회」 고등부오픈 단체전 우승

● 결혼을 축하드립니다.

임수진 자매(2청년, 1교구 임광우 집사·전영옥 권사 장녀)/ 6월 27일(토) 오후 5시
삼성동 더라빌 1층 그랜드볼룸홀 ※ 교회 차량출발: 오후 3시 30분

하종현 형제(5청년, 5교구 하재범 성도·윤경자 집사 장남)/ 6월 27일(토) 오후 5시 30분
논현동 파티오나인 6층 나인하우스홀 ※ 교회 차량출발: 오후 4시

주간 성경구절
2024-06-23
[주일]
빛은 실로 아름다운 것이라 눈으로 해를 보는 것이 즐거운 일이로다 [전 11:7]
2024-06-24
[월요일]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도로 받을 것이니라 [눅 6:38]
2024-06-25
[화요일]
각 사람은 위에 있는 권세들에게 굴복하라 권세는 하나님께로 나지 않음이 없나니 모든 권세는 다 하나님의 정하신 바라 [롬 13:1]
2024-06-26
[수요일]
외모로 보시지 않고 각 사람의 행위대로 판단하시는 자를 너희가 아버지라 부른즉 너희의 나그네로 있을 때를 두려움으로 지내라 [벧전 1:17]
2024-06-27
[목요일]
인자와 진리로 인하여 죄악이 속하게 되고 여호와를 경외함으로 인하여 악에서 떠나게 되느니라 [잠 16:6]
2024-06-28
[금요일]
주께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 [엡 5:10]
2024-06-29
[토요일]
우리가 시작할 때에 확실한 것을 끝까지 견고히 잡으면 그리스도와 함께 참예한 자가 되리라 [히 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