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응답서비스

3분설교

제목
하나님 능력  []
설교자
이재록 원로목사
등록일
2008.09.21
만민중앙성결교회 당회장 이재록 목사입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삶에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이 넘쳐 나기를 기원하며 [하나님 능력]이라는 말씀으로 함께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가나안은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신 약속의 땅입니다. 바로 팔레스타인 요단 강 서쪽을 가리키는 지명이지요. 이스라엘 백성이 출애굽했을 때에는 이미 그곳에 강대한 일곱 족속이 터를 잡고 살았기 때문에 정복하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결국 그 땅을 정복했는데, 능력이 뛰어나서 된 것이 아닙니다. 오직 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하나님 능력으로 이루어진 일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나님 능력을 받을 수 있을까요?


첫째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 능력을 받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 믿음입니다. 들어서 아는 믿음이 아니라, 말씀대로 행할 수 있는 믿음, 곧 영적 믿음이 있어야 하지요. 약 2:26에 “영혼 없는 몸이 죽은 것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 말씀하셨습니다.

이런 믿음이 있으면 소망 가운데 사랑으로 말씀을 보장하기 위해 행함이 따르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하나님께서 믿음으로 보시고 능력을 베풀어 안 될 것도 되게 하십니다.


둘째로, 하나님 능력을 받으려면 성결해야 합니다.

겉보기에 악이 없어도 하나님 앞에 성결하다 인정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서로간에 얼마나 화평하고 양보했는지 살펴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 만일 내 의가 앞선 나머지 주변 사람의 말을 무시하고 화평을 깬다면 하나님이 원하는 성결의 수준엔 미달입니다. 성결한 사람에게는 반드시 사랑과 덕이 있기 때문이지요.

하나님 마음은 의롭고 진실합니다. 또한 죄인을 구원하기 위해 그 아들 예수님의 목숨까지 내주신 사랑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랑으로 모든 것을 덮어주는 마음이 될 때에 비로소 성결하다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셋째는, 순종해야 합니다.

자기 의가 있는 사람은 스스로 옳다 생각하는 대로 밀어붙이니 질서에 순종하지 못합니다. 설령 순종해도 부모나 윗사람 눈치를 보며 억지로 하기 때문에 마음이 불편하지요. 엡 6:1에 “너희 부모를 주 안에서 순종하라” 하셨고, 골 3:22에는 ‘상전들에게 순종하라’ 하셨습니다.

그러니 불같은 기도로 범사에 선한 지혜를 받아 순종하면 사 1:19에 “너희가 즐겨 순종하면 땅의 아름다운 소산을 먹을 것이요” 말씀하신 대로 축복을 받습니다.

마지막 때가 가까울수록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데에 굳건한 믿음을 가진 사람, 성결한 사람, 순종하는 사람이 많이 필요합니다. 여러분 모두 이런 능력자가 됨으로서 하나님 섭리를 크게 이룰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008-10-15 오전 10:03:02 Posted
2010-01-07 오후 3:29:27 Updated

다음 글 흠 없는 자 이전글
이전 글 두루마기를 빠는 자 다음글
이전 페이지 인쇄하기 글자크게 글자작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