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응답서비스

3분설교

제목
온전한 응답을 받으려면  []
설교자
이재록 원로목사
등록일
2008.12.07
만민중앙성결교회 당회장 이재록 목사입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삶에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이 넘쳐 나기를 기원하며 [온전한 응답을 받으려면]이라는 말씀으로 함께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부모가 자녀에게 좋은 것 주기 원하는 것처럼 하나님께서도 믿음의 자녀들이 잘되길 원하고 항상 좋은 것을 주기 원하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잘 믿고 섬기면 부와 명예, 그리고 권세와 건강의 복을 받습니다. 그런데 부와 명예는 고사하고 건강의 복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것일까요?

말 4:2에 보면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같이 뛰리라” 말씀합니다. 각종 질병에 걸린 사람이라도 ‘치료하는 광선’을 받으면 깨끗이 나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질병 치료뿐만 아니라, 해결받아야 할 여러 인생의 문제에도 해당되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치료의 광선을 받기 위해서는 한 가지 조건이 붙지요. 바로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이라고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경외하는 사람에게는 하나님께서 치료의 광선을 비춰주십니다. 여기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란 무엇일까요?

잠 8:13에 보면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악을 미워하는 것이라 나는 교만과 거만과 악한 행실과 패역한 입을 미워하느니라” 했습니다.

하나님을 진실로 경외하는 사람은 하나님과 반대되는 악을 당연히 미워합니다.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시는 것은 바로 죄와 악이지요. 반대로 죄와 악은 원수 마귀 사단이 가장 좋아합니다. 그러니 더더욱 죄와 악을 싫어할 뿐 아니라 신속히 버려야 합니다.

2009-02-04 오전 9:50:47 Posted
2010-01-07 오후 3:29:27 Updated

다음 글 성탄의 기쁨 이전글
이전 글 온전한 충성 다음글
이전 페이지 인쇄하기 글자크게 글자작게